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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한령 해제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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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일 아시아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Super BOSS Live Show)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국이 한한령 해제 움직임을 보이면서 한국관광공사와 중국 최대 여행기업인 트립닷컴그룹이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

 

한국 관광상품이 중국 전역으로 공식 판매되는 건 2017년 중국 내 한국관광단체상품 판매 금지령(한한령) 이후 처음이다. 중국 정부도 한국행 단체관광상품 판매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중국은 2017년 한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중국 내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 판매 금지령을 내렸다. 이후 중국 내 성(省) 별로 한국 단체관광상품 판매 허용을 점진적으로 늘리거나 다시 금지하는 등 한한령을 한국과의 외교 협상 수단 등으로 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슈퍼보스 라이브쇼'의 한국 여행 상품 판매는 해외 목적지로서는 최초이기도 하다. 오는 1일 오후 8시(현지시간) 송출되는 방송에는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과 신라호텔 등 국내유명호텔 등 모두 60여 개의 여행 상품을 중국 메신저인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서 라이브로 판매할 예정이다.

 



하지만 중화권 관광객이 다시 한국을 찾으려면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인천국제공항을 통해서만 외국인 입국자를 제한적으로 수용하고 있고 외국인 입국자 모두 2주간 의무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이 조치들이 해제되어야 본격적인 손님 맞이가 가능하다.


한편 중국 정부가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를 공식화했다는 소식에 화장품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30일 오전 11시 22분 현재 한국화장품제조·한국화장품은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각각 4만3600원, 1만4800원에 거래되고 있다.코리아나와 아모레G우 역시 상한가인 5090원, 2만5800원까지 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전 거래일 대비 2만6000원(19.99%) 오른 17만9000원, LG생활건강은 6만4000원(4.92%) 상승한 136만4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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